양이 어떻든 이번 포스팅에서 얼른 기초를 다 끝내고 게임만들러 가야겠다.(기초는 끝냈는데 intermidiate이 날 가로막네 이것도 얼른 다음 포스팅에서 끝내겠다..)
#1 Variables
var, let, const
const : const에 초기값을 설정하지 않으면 SyntaxError: Missing initializer in const declaration 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므로 주의하자.
Mathmatical operators
String Concatenation with Variables
let favoriteAnimal = 'cat';
console.log('My favorite animal:'+favoriteAnimal)
String Interpolation
let myName = 'Aron'
let myCity = 'Heaven'
console.log(`My name is ${myName}. My favorite city is ${myCity}.`)
typeof operator
#2 Kelvin Weather
음... 이제 다음 단계가 프로젝트인데 지금 이 상태에서 하는거면 굉장히 내가 기대한 프로젝트가 아닐 것 같았다...
켈빈 웨더요..?
그러니까 내가 할 일은... 중학생 때 켈빈을 섭씨와 화씨로 바꿨던 그 것을 코드로 짜는.. 것이었다. ㅋㅋㅋㅋㅋ
Newton scale에 대해 알게된 것? 말고는 그닥 소득이 없었다ㅋㅋㅋ
const kelvin = 0; // this is criteria variable "Kelvin"
let celsius = kelvin - 273; // celsius is 273 smaller than kelvin
let fahrenheit = Math.floor(celsius*(9/5) + 32) // fahrenheit is fahrenheit
//remove decimal number by Math.floor
let newton = Math.floor(celsius*(33/100))
console.log(`The temperature is ${fahrenheit} degrees Fahrenheit.`)
console.log(`The temperature is ${newton} degrees Fahrenheit.`)
기본 과학상식에 관련된 코드들이라 저작권과 관련이 없을 것 같아 instruction 내용을 제외하고 결과물만 이렇게 올린다.
자.. 다음 프로젝트 나와바. 너무 시시해...
#3 Dog Years
도그 이어스? ㅋㅋㅋㅋ 이번에도 불안하지만,, 얼른 끝내자! 하긴 알려준게 별로 없는데 갑자기 어려운 프로젝트를 하는 것도 말이 안된다 얼른 해치워버려야겠다.
강아지 나이를 인간의 나이로 변환하는데, 첫 2년은 10.5살씩 늘어나는 것으로 그다음부터는 1년에 4살씩 늘어나는 것으로 계산하면 된다..!!
const myAge = 29; // This is my human age.
let earlyYears = 2; // This is changible.
earlyYears *= 10.5; // I don't prefer this way, though. first two year grow really fast!!
let laterYears = myAge - 2; // we calculted earlyYears upper line.
laterYears *= 4; // other years still mature faster than human.
console.log(earlyYears,laterYears);
let myAgeInDogYears = earlyYears + laterYears; // my age in dog Years
let myName = ('Jeong Useon').toLowerCase(); // my name in lowerCase
console.log(`My name is ${myName}. I am ${myAge} years old in human years which is ${myAgeInDogYears} years old in dog years.`)
이런식으로 계산해볼 수 있겠다.
다음으로는 지금까지 배운내용 퀴즈인데 진짜 유출이니까 내용 안올리겠다. 근데 무료부분이라서 직접 들어가서 해보면 될 것 같다.
#4. Javascript Versions: ES6 and Before
이제 그래도 조금 할만하려나..? 싶어졌다.
ES6가 왜 중요한지 분명 부트캠프 초반에 배운거같은데 기억이 안나는데 다시 리마인드 할 겸 써져있는 내용을 읽었다. 핵심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.
자바스크립트가 1995년에 만들어지고 그에 대한 표준을 1997년 Ecma라는 표준을 설정하는 단체에 제출하여 ECMA-262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표준을 새로 만들어나가다가 2015년에 ES6(ECMA 6th edition)가 출시된다.
ES7, ES8이 계속해서 나왔지만 ES6에서는 대격변이 있었으니 주요내용은 자바스크립트를 조금이라도 깊게 학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주치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이다:
1. 변수를 선언하는 let 및 const와 같은 새 키워드(이게 2015년에서야 나왔었지.. 맞아.. 후)
2. 화살표 함수를 사용하는 새 함수 구문
3. Class 개념의 신설
4. 기본값(default value)을 사용하는 매개 변수
5. Promises for asyncronous actions(비동기 처리를 위한 Promise의 개념)
그 밖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.
ES6를 중심으로 한 챕터를 더 배우고 바로 간략한 게임만들기가 있을 것 같다. 너무 기대된다. 얼른 다음 챕터를 끝내고 다음 과정으로 가고싶다.. 근데 이제 8% 했다니,,, 이 과정 꽤 길잖아..? 게임만들기는 역시 쉬운 일이 아니다.
얼른 막히는 부분까지 빠르게 진도를 나가보자!!
'게임개발 > Phaser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haser.js] Magic eightBall, Race day (1) | 2023.03.15 |
---|---|
[Phaser.js] Learn Javascript Conditionals (2) | 2023.03.14 |
[Phaser.js] First step - jump into the whole new world! & Introduction to Javascript (2) | 2023.03.07 |
[Phaser.js] First meet of Phaser.js (0) | 2023.03.06 |